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POPUP ZONE
POPUP ZONE
닫기

상지대학교대외협력처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기부뉴스

게시물 검색
이미지 없음
농협중앙회 강원본부 대학 발전기금 기부
  • 작성자김민지
  • 조회수541
  • □ 상지대학교(총장직무대행 유만희)는 농협중앙회 강원본부가 대학 발전기금으로 4백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 발전기금 전달식은 12월 27일(수) 오전 11시 본관 2층 총장실에서 진행되었으며, 이날 전달식에는 유만희 총장직무대행, 김상호 대외협력처장, 송영수 사회봉사단 팀장, 이승주 부총학생회장을 비롯해 박희선 농협중앙회 강원본부 부본부장, 김한규 원주시지부 농정지원단장, 정대영 강원본부 과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함께 했다. 유만희 총장직무대행이 상지가족을 대표해 감사인사를 전하고 기부자 예우품을 전달했다. □ 상지대학교와 농협중앙회 강원본부는 2023년 5월 10일 「대학생 농촌 일손 돕기 지원 」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그 일환으로 2023년 6월 30일 원주시 지정면 신평리 들깨 재배 농가에서 농촌 일손 돕기와 마을 환경 정비활동을 펼쳤으며, 2023년 10월 13일에는 귀래면에서 고추 따기 농촌 일손 돕기 행사를 진행하였다. □ 이로써, 상지대학교는 지역거점대학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을 견인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대학생 자원봉사 활성화를 통해 수확철 농가의 일손 부족 해소뿐만 아니라 농촌 일손 돕기 참여를 통하여 농업의 소중함과 농촌의 어려움을 청년들이 이해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미지 없음
IBK기업은행 학업우수 학생 2명에 장학금 전달
  • 작성자김민지
  • 조회수499
  • - IBK기업은행, 학업우수 학생 2명에 장학금 전달 - □ 상지대학교(총장 직무대행 유만희)는 IBK기업은행 남원주지점(지점장 문인수)과 12월 21일(목) 오전 총장실에서 IBK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유만희 총장직무대행, 문인수 IBK기업은행 남원주지점장, 김상호 대외협력처장, 김민우 학생취업지원처장, 장학생으로 선발된 2명의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IBK기업은행 남원주지점은 산학협력단과 연구과제 연구비의 예치 및 관리를 위한 협력사항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2022학년도 2학기부터 장학금을 전달해오고 있다. □ 2023학년도 2학기 장학생으로 디지털헬스케어학과 정주연, 사회복지학과 전지연 학생 2명이 학업성적 우수자로 선발됐다. □ 문인수 지점장은 “IBK 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어서 기쁘게 생각하며 상지대학교 학생들의 학업성취와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유만희 총장직무대행은 “학생들이 학업에 열중하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속적으로 지원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화답하며 “상지대학교 학생들이 성실하고 유능한 미래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이미지 없음
탄소중립기술원 박성식 이사장 대학 발전기금 기부
  • 작성자김민지
  • 조회수531
  • □ 탄소중립기술원 박성식 이사장이 국내최초 탄소중립실증대학인 상지대학교에 대학발전기금 100만원을 기부했다. 발전기금 전달식은 12월 05일(화) 오전 11시 본관 2층 총장실에서 진행되었으며, 이날 행사에는 유만희 총장직무대행, 박성식 탄소중립기술원 이사장, 전용한 탄소중립지원센터장, 김상호 대외협력처장이 참석했다. □ 박성식 탄소중립기술원 이사장은“우리나라는 탄소 배출량 세계 9위를 달리고 있는 탄소 고 배출 국가로 탄소 중립 실천이 사회 각계각층에서 확산되고 있는 이때에 국내 대학에서는 최초로 탄소중립실증대학을 선포하고 총장님 이하 대학 모든 구성원들이 탄소중립 실천을 위하여 노력하신다는 말씀을 듣고 작은 힘이나마 보태고자 대학 발전기금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고 소회를 밝혔다. □ 유만희 총장직무대행은 “탄소중립기술원이 제주지역뿐 아니라 우리나라 전역에 걸쳐 탄소중립 실천·확산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으신다는 말씀을 듣고 우리 대학도 탄소중립기술원과 상호교류를 통하여 기후 위기 대응사회에서 탄소중립 사회로 전환하는 역할을 양 기관이 협력하여 수행했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드리고, 기부해 주신 대학 발전기금은 대학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2050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을 기치로 출범한 탄소중립기술원은 현재 여러 대학교와 협력하여 탄소중립지원센터 업무를 지원하고 있으며 탄소중립(그린에너지, 온실가스 저감 등) 관련 R&D, 비R&D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있는 비영리법인이다.
이미지 없음
조경산림학과 윤태경 교수, 대학발전기금 기부
  • 작성자김민지
  • 조회수399
  • □ 상지대학교(총장직무대행 유만희) 조경산림학과 윤태경 교수가 대학발전기금 200만원을 기부했다. □ 11월 20일(월) 오후 2시 본관 2층 총장실에서 대학 발전기금 전달식은 진행되었으며, 이날 행사에는 유만희 총장직무대행, 윤태경 교수, 심운택 대외협력팀장이 참석했다. □ 윤태경 교수는 발전기금을 전달하면서“한국산림과학회(회장 우수영)가 개최하는 제11회 현신규학술상에서‘젊은과학자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것은 우리대학에서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은 결과라 생각되어 상금 중 일부를 대학 발전기금으로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고 소회를 밝혔다. □ 유만희 총장직무대행은“교수님의 훌륭한 연구성과로 큰 상을 수상하신데 대해 다시 한번 축하 드리며, 기부해 주신 대학 발전기금은 대학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윤태경 교수는 일제의 산림 수탈과 한국 전쟁으로 헐벗은 국토를 녹화하고 산림을 자원화하기 위해 일생을 임목육종연구에 헌신하신 향산(香山) 현신규 박사님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제정된 ‘현신규학술상’에서 우수한 연구 성과를 인정받아 ‘젊은과학자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미지 없음
탄소중립지원센터장 전용한 교수, 대학발전기금 기부
  • 작성자김민지
  • 조회수435
  • □ 상지대학교(총장직무대행 유만희) 탄소중립지원센터장 전용한 교수가 대학발전기금 100만 원을 기부했다. □ 11월 20일(월) 오후 1시 30분 본관 2층 총장실에서 대학 발전기금 전달식은 진행되었으며, 이날 행사에는 유만희 총장직무대행, 탄소중립지원센터장 전용한 교수, 심운택 대외협력팀장이 참석했다. □ 탄소중립지원센터장 전용한 교수는“우리대학 탄소 중립 실천사업을 진행하면서, 유만희 총장직무대행 이하 학생취업지원처, 대외협력처, 행정지원처 등 각 부서에서 많은 지원 및 수고를 아끼지 않은 것에 감사하여 오늘 대학 발전기금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고 소회를 밝혔다. □ 유만희 총장직무대행은 “세계적으로 기후 변화 위기에 대한 대응의 노력을 경주하는 이때에 원주시와 우리대학의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하여 수고하시는 교수님께 대학을 대표해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기부해 주신 대학 발전기금은 대학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상지대학교는 2005년 에코대학 선언을 시작으로 지열 및 태양광 설비 구축, 그린스타트업타운 조성사업, 환경부 에코스타트업 지원사업을 비롯해 지난 5월 국내 최초 탄소중립실증대학 선포식을 개최하는 등 기후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사회적 확산을 촉진시키기 위해 탄소중립실천 그린캠퍼스로서 선도적 역할을 해나가고 있다.
이미지 없음
상지대 태권도시범단, 원주댄싱카니발 상금 전액 장학금 기부
  • 작성자김민지
  • 조회수492
  • □ 상지대(총장직무대행 유만희) 태권도시범단(지도교수 주진만)은 지난 25일 총장실에서 ’2023 원주댄싱카니발 상금 3백만원‘ 전액을 장학금으로 기부했다. □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유만희 총장직무대행, 김상호 대외협력처장, 태권도시범단 윤영민 주장(체육학부 태권도학전공)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상지대 태권도시범단은 상지대 중앙운영위원회의 지원으로 2023년 댄싱카니발에서 활력과 에너지 넘치는 태권도 시범 및 격파 동작과 댄스 안무를 결합한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 윤영민 주장은 “2018, 2019, 2021, 2022년에 이어 다섯 번째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수상 상금을 우리 상지대학교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부할 수 있게 되어 더욱 보람차고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 유만희 총장직무대행은 “학교를 대표해서 큰 대회에서 수상한 상금을 흔쾌히 기부해 준 학생들에게 아주 고맙고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해를 거듭할수록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화답했다. □ 우리 대학은 2017부터 원주시 대표 축제인 다이내믹 댄싱카니발에 출전하였으며, 2018년, 2019년, 2021년, 2022년 각 스페셜부문 은상과 대학부문 우수상, 일반부문 은상 및 동상을 수상하였으며 상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기부한 바 있다.
이미지 없음
(재)박기범재단 박수안 이사장, 외국인 장학기금 쾌척
  • 작성자김민지
  • 조회수432
  • - 상지대 외국인 유학생 학업정진을 위한 발전기금 전달식 개최 - □ 상지대(총장직무대행 유만희)는 지난 17일 본관 2층 총장실에서 재단법인 박기범재단 박수안 이사장의 발전기금 전달식 및 장학 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 재단법인 박기범재단 박수안 이사장은 외국인 유학생의 학업정진을 위해 장학기금 2천 5백만 원을 상지대에 기부했다. □ 이날 행사에는 상지대 측 유만희 총장직무대행, 김상호 대외협력처장, 김민우 학생취업지원처장과 박기범재단 측 박수안 이사장, 김태하 한국오지케이 이사, 엄소현 사무국장 및 외국인 장학생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재)박기범재단은 상지대 학부 신입생 및 재학생 중 외국인 유학생 10명에게 매 학기 2백 5십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결정했으며, 진행된 수여식에서는 한국어교육학과 VO VAN HOANG 외 9명의 학생이 장학금 수혜의 영광을 안았다. □ 장학금 수혜 학생 BUI THITRANG은 ‘고국을 떠나 낯선 한국에서 유학 생활이 힘들었는데 큰 격려와 위로를 주신 박기범재단 이사장님께 감사드린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 박수안 이사장은 ‘외국의 낯선 환경에서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하여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 장학금 기부를 생각’했다며 ‘장학금 기부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한국에서 취업을 원하는 학생이 원하는 곳에 취업할 수 있도록 멘토 지원 등 유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 유만희 총장직무대행은 ‘후학양성을 위해 큰 뜻을 품고 보내주신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상지대의 성실하고 유능한 인재들이 사회 발전을 위해 기여하고 미래를 이끌어갈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2017년에 설립된 재단법인 박기범재단은 「꿈 이룸」 청소년 학업지원사업으로 60여 명의 중·고등학교 다문화가정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 외 ▲멘토링 사업 ▲역량 강화 캠프 ▲다문화가족 위탁 공모사업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원주지역 공인법인이다.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