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농협중앙회 강원본부 대학 발전기금 기부
- 작성자김민지
- 조회수541
-
□ 상지대학교(총장직무대행 유만희)는 농협중앙회 강원본부가 대학 발전기금으로 4백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 발전기금 전달식은 12월 27일(수) 오전 11시 본관 2층 총장실에서 진행되었으며, 이날 전달식에는 유만희 총장직무대행, 김상호 대외협력처장, 송영수 사회봉사단 팀장, 이승주 부총학생회장을 비롯해 박희선 농협중앙회 강원본부 부본부장, 김한규 원주시지부 농정지원단장, 정대영 강원본부 과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함께 했다. 유만희 총장직무대행이 상지가족을 대표해 감사인사를 전하고 기부자 예우품을 전달했다.
□ 상지대학교와 농협중앙회 강원본부는 2023년 5월 10일 「대학생 농촌 일손 돕기 지원 」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그 일환으로 2023년 6월 30일 원주시 지정면 신평리 들깨 재배 농가에서 농촌 일손 돕기와 마을 환경 정비활동을 펼쳤으며, 2023년 10월 13일에는 귀래면에서 고추 따기 농촌 일손 돕기 행사를 진행하였다.
□ 이로써, 상지대학교는 지역거점대학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을 견인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대학생 자원봉사 활성화를 통해 수확철 농가의 일손 부족 해소뿐만 아니라 농촌 일손 돕기 참여를 통하여 농업의 소중함과 농촌의 어려움을 청년들이 이해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상지대 태권도시범단, 원주댄싱카니발 상금 전액 장학금 기부
- 작성자김민지
- 조회수492
-
□ 상지대(총장직무대행 유만희) 태권도시범단(지도교수 주진만)은 지난 25일 총장실에서 ’2023 원주댄싱카니발 상금 3백만원‘ 전액을 장학금으로 기부했다.
□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유만희 총장직무대행, 김상호 대외협력처장, 태권도시범단 윤영민 주장(체육학부 태권도학전공)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상지대 태권도시범단은 상지대 중앙운영위원회의 지원으로 2023년 댄싱카니발에서 활력과 에너지 넘치는 태권도 시범 및 격파 동작과 댄스 안무를 결합한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 윤영민 주장은 “2018, 2019, 2021, 2022년에 이어 다섯 번째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수상 상금을 우리 상지대학교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부할 수 있게 되어 더욱 보람차고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 유만희 총장직무대행은 “학교를 대표해서 큰 대회에서 수상한 상금을 흔쾌히 기부해 준 학생들에게 아주 고맙고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해를 거듭할수록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화답했다.
□ 우리 대학은 2017부터 원주시 대표 축제인 다이내믹 댄싱카니발에 출전하였으며, 2018년, 2019년, 2021년, 2022년 각 스페셜부문 은상과 대학부문 우수상, 일반부문 은상 및 동상을 수상하였으며 상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기부한 바 있다.